사서가 되려면

2014.10.06 23:44

notalright 조회 수:3724

저는 올해로 스물여덟되는 남자입니다. 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이 일은 저에겐 맞지 않는다는 사실만 자꾸 확인하고 있네요. 평생 이 곳에서 일할 생각은 없고, 한 살이라도 나이 더 먹기 전에 살 궁리를 하다보니 도서관 사서라는게 외부자의 시선으로 봤을 땐 꽤 매력적으로 보여요. 지속적으로 오래 할 수 있으리란 생각도 들고요. 저같이 혼자지내는 걸 좋아하고 책 적당히 좋아하는 사람에게는요. 책 만지는 것과 텍스트를 편집하는 것도 좋아하구요.


찾아보니 사서교육원이라는 타학부 졸업생이 1년만에 수료를 하고 준사서 자격증을 주는 곳이 있던데, 이 준사서 자격증이라는게 실제 구직하는데 활용이 가능할만큼의 가치가 있나요?

아니라면 방법은 수능을 다시보고(크악) 새로 학부 입학하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은데, 정사서 자격증이라는게 그냥 문헌정보학과 졸업하면 2급은 자동으로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그럼 나중에 구직할 때 대학 네임밸류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려나요? 학점은행제라던가 그런 방식을 통해 사서자격증만 취득하는건 별로 좋은 생각은 아니겠죠?


저는 대학교직원 사서직에 관심이 있어요. 공무원 사서직 시험이란걸 많이들 보시는 것 같지만요. 사서나 정사서 자격증에 대해 알고 계시는 분있으면 도와주세요. 고맙습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