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번째 맞는 중국 춘절 풍경

2011.02.02 19:11

soboo 조회 수:2767

 

 1. 어제 마트에 갔다가 인파에 기겁을 해서 그냥 나와버렸습니다. 가트를 끌고 다닐 틈도 안보이더군요.


 2. 내일이 춘절인데 이제 곧 해가지고 어두워지면 폭음소리에 잠을 못자겠지요.


 3. 마트마다 가게마다 폭죽을 쌓아놓고 팝니다. 정부에서 오늘 밤부터 사흘간 폭죽을 허용합니다.


 4. 마트에 가면 선물용품 코너가 따로 크게 있는데 대부분 먹을거리 과자나 과일이고 술도 있네요.  추석명절에는 대게 월병선물세트가 산을 이루고 있죠.


 5. 아침부터 문자메세지가 와 있다는 신호가 끊이지 않습니다. 신년인사를 문자메세지로 보내는 풍습이 정착되어 있어요.

    오늘 하루 열통째 왔는데 아마 밤이 되면 더 폭주할듯. (이 글 하나 올리는 동안에 다섯통이 더 왔어요 ㅋ)

    메신저(중국 메신저 QQ)로도 메세지가 많이 들어와 있네요.


 6. 중국지인들 메세지의 특징은 대부분 복많이 받고 돈 많이 벌고 가족들이 모두 평안하고 등등 인데 건강기원이 별로 없더군요.

     한국인 지인분께 받은 문자메세지에만 건강기원이 있네요.  아직 건강에 대해서 별로 관심이 없는거 같아요.


 7. 오늘 날도 풀리고 해서 자전거를 끌고 3시간이나 쏘다니다 들어왔는데

     많은 가게들이 일찌감치 문을 닫았고 인적도 뜸한 편이더군요. 세상에....24시간 편의점까지 문을 닫다니;;;    

 

 8. 전 설날이라고 혼자서 별게 없고 파리바케트 들러 맛있는 빵 몇개 사들고 와서는 커피를 곁들어 먹으면서 듀게질중이네요!


 9. 이제 쉴만큼 쉬었으니(일주일 채웠어요!)  내일부터는 재택업무에 돌입을 해볼까 고려중입니다 :)


10. 중국에서는 8이라는 숫자를 매우 좋아합니다. 8의 발음이 发와 비슷해서 그런다나요? 발전과 시작의 의미를 갖고 있데요.

     그래서 아마  저녁6시 38분부터 폭죽을 많이 터트리기 시작합니다. 절정은 밤 11시58분이겠네요. 

     7번째인줄 알았는데 손을 꼽아보니 중국에서 벌써 8번째 맞는 설날이네요. 저에게도 올 해가 더 뜻깊고 충만한 한 해가 되길.....

 

 모두 편안한 설명절 되시고!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新年快樂~ 新年快乐~~

  

XE Login